MOVIE VIEW
CLOSE MOVIE
무점검 패치 내용 안내 (16:00 진행)

GM NEWS

PATCH 1.6 - 시즌2
BATTLERITE 운영자 작성 시간 8 weeks ago 댓글 수 12 조회 수 2066

 

Build 1.6 시즌2 패치 (516)

 

 

일반 업데이트

l   배틀라이트 로열럼블 모드 준비를 위해 더 이상 비공개 매치로 배틀그라운드 모드를 할 수 없습니다.

l   CPU 성능을 높이기 위해 이제 Physics 옵션을 끌 수 있습니다(Physics를 끌 경우 전장에서 안개 속 적들의 정보가 더 적게 보입니다.)

 

 

시즌 1 보상

l   시즌1 순위에 따라 시즌1 아바타가 보상으로 지급됩니다.

l   스폰서를 통해 순위 보상을 대체하였기 때문에 다른 보상은 없습니다.

l   리더보드의 각 지역 상위 5명은 순위에 따라 타이틀을 받습니다.

 

시즌 2

l   516일부터 시즌2가 시작됩니다.

l   시즌2에서는 신규 스폰서 2명이 추가되고 기존 스폰서 4명이 돌아오며 대부분 새로운 보상을 지급합니다.

l   시즌2717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l   만약 아직 시즌1 스폰서와 계약이 되어 있다면 여전히 스폰서 퀘스트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l   모든 시즌1 스폰서는 별 표시가 됩니다.

 

네트워크 모델

l   로열럼블 모드 준비를 위해 배틀라이트에 사용되는 네트워크 모델의 많은 부분이 재조정 되거나 상향됩니다.

l   이번 상향으로 인해 배틀라이트의 다른 게임 모드에서도 상향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l   이번 패치를 통해 신규 네트워크 모델이 적용됩니다.

 

UI

l   친구 목록에서 친구의 이름을 변경하게 하는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l   시즌2가 시작되면 이전 시즌의 리더보드를 시즌 단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   리더보드는 이제 랭크 데이터만 사용하게 됩니다. (가장 많이 플레이한 챔피언 정보)

l   리더보드가 더욱 정확한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오디오

l   오디오 엔진이 높은 주파수의 음질을 낮추는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l   대부분의 음성 대사가 클라이언트와 동기화 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챔피언 업데이트

이번 패치의 변경 사항은 주로 거의 사용되지 않는 배틀라이트를 개선하거나 대체하여 챔피언들에게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배틀라이트를 선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것에 집중 하였습니다. 늘 그렇듯 일부 대중적이고 강력한 배틀라이트는 조정하게 됩니다.

일부 침체되거나 배틀라이트 선택에 다양성이 없는 챔피언들의 배틀라이트는 많은 변경이 있습니다.

 

일반

l   알리시아, 쏜 및 잰더의 VFX가 향상된 성능 및 시각적 선명함을 위해 개선되었습니다.

 

애쉬카

 

[배틀라이트]

l   화염 주먹을 대신하여 Molten Core가 기본 로드아웃에 추가되었습니다.

l   불꽃 수호물 (Space)

ü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15에서 16으로 증가하였습니다.

l   수정: 불씨 (Q)

ü   이제 화염 공습에 적중한 적에 비례하게 보호막을 얻습니다.

ü   보호막은 3초 동안 최대 10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l   용암 펀치 (E)

ü   삭제되었습니다.

l   신규: Molten Core (E)

ü   용암 주먹은 다음 화염구 공격에 2의 추가 피해를 주고 화상 상태로 만듭니다.

l   화염 주먹 (E)

ü   삭제되었습니다.

l   신규: Mach Punch (E)

ü   용암 주먹의 사정거리가 50%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합니다.

 

 

바코

도끼와 방패 배틀라이트가 방벽이 공중에 생성되는 불확실한 상황을 계속 만들어냅니다. 이에 따라 해당 배틀라이트를 삭제하는 대신 바코의 특징을 살리고 뒤에 있는 아군을 보호하는 새로운 배틀라이트를 추가했습니다.

 

[배틀라이트]

l   도끼와 방패를 대신하여 붉은 도끼가 기본 로드아웃에 추가되었습니다.

l   도끼와 방패 (M1)

ü   삭제되었습니다.

l   붉은 도끼 (M2)

ü   무기 충전당 회복량이 2에서 1로 감소하였습니다.

l   울부짖는 도끼 (M2)

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1.5초에서 1.7초로 증가하였습니다.

l   용감무쌍한 도약 (Space)

ü   이제 3의 추가 피해 대신 명중한 적의 수만큼 무기를 충전합니다.

l   신규: Hold the Line (Q)

ü   방벽으로 공격을 막을 시 주변의 체력이 낮은 아군에게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ü   보호막은 3초 동안 18의 피해를 흡수합니다.

l   방패 후려치기 (Q)

ü   약화 상태가 50%에서 40%로 감소합니다.

l   아찔한 돌진 (E)

ü   둔화 상태가 15%에서 20%로 증가합니다.

 

 

크로우크

 

[스킬]

l   진흙 뱉기 (EX M2)

ü   실명 상태 지속시간이 4초에서 3초로 감소하였습니다.

l   유독성 찌르기 (E)

ü   시전 시간이 0.15초에서 0.1초로 감소하고 피해량이 12에서 14로 증가합니다.

 

 

데스티니

우리는 아직 데스티니가 안정적인 위치를 찾을 수 있게 향후 변화 가능성에 대해 지켜보고 있습니다.

하지만 동시에 그 동안 사용 빈도가 낮은 배틀라이트 일부에 대해 수치와 기능면에서 개선을 하였습니다.

 

[배틀라이트]

l   파견 (Space)

ü   자력 오브 시전 후 점프를 하더라도 지속시간이 남아있을 경우 자력 오브 형태를 유지합니다.

ü   점프 사용 시 공격 충전은 사라집니다.

l   에너지 전환 (Q)

ü   보호막의 피해 흡수량이 12에서 14로 증가합니다.

l   지속 플라즈마 (E)

ü   삭제되었습니다.

l   신규: Plasma Accelerator (E)

ü   플라스마 벽을 통과하는 아군의 투사체 속도가 200% 상승됩니다.

ü   자신의 투사체가 플라스마 벽을 통과할 경우 2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l   확장팩 (R)

ü   더 이상 둔화 지속 시간을 증가시키지 않으며 둔화 대신 1초간 속박 상태로 만듭니다.

 

 

에즈모

죽음의 흑마법서 배틀라이트는 더 이상 중앙의 오브를 한번에 파괴할 수 없지만 에즈모가 동일한 혼돈의 마법서를 통해

동일한 피해를 줄 수 있는 가능성을 유지합니다. 족쇄는 에즈모가 혼돈의 마법서와 콤보를 이룰 수 있도록 약간 조정됩니다.

이는 이 두 가지 콤보가 여전히 중앙의 오브를 제어할 수 있게 사용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스킬]

l   족쇄 (E)

ü   피해량이 8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ü   시전 시간이 0.9초에서 1초로 증가합니다.

 

[배틀라이트]

l   죽음의 흑마법서 (F)

ü   추가 피해량이 적을 끌어당기는 동안으로 변경됩니다.

ü   이제 적을 끌어당기는 동안 최대 1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프레이야

거대한 보호막으로 걸어 다니는 프레이야를 보는 것은 인상적이지만 조금 흔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수정으로 한 명의 상대방에게 얻은 보호막이 동일하게 유지되며 멀티 히트에서 수치가 감소합니다.

벼락치기는 단순히 정전기 상태를 적용하는 기술이 아닌 더욱 공격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상향하였습니다.

 

[스킬]

l   전기 보호막 (Q)

ü   새로운 적의 전기 보호막 타격 당 증가되는 추가 보호막 수치가 18에서 18/15/12로 감소되었습니다.

l   벼락치기 (EX E)

ü   정전기 상태의 적에게 주는 추가 피해량이 6에서 8로 증가합니다.

 

[배틀라이트]

l   피뢰침 (E)

ü   명중한 적의 수에 따라 8/7/6의 보호막이 부여됩니다.

ü   한명의 적을 명중했을 시 8의 보호막 부여, 2명을 명중했을 시 8+7의 보호막 부여 등등

 

 

아이바

 

[배틀라이트]

l   EMP (E)

ü   이제 주변 아군의 부정적인 효과도 제거해줍니다.

 

 

제이드

 

[배틀라이트]

l   그림자 사격 (M2)

ü   회복량이 8에서 12로 증가합니다.

l   파편 (F)

ü   이제 직접 피해와 광역피해 모두 한발당 +2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ü   둔화 지속시간이 1.5초에서 2초로 증가합니다.

 

 

자밀라

Jamila는 조금 약한 채로 남아 있지만, 새롭게 추가된 배틀라이트를 통해 그 동안 잘 쓰지 않았던 것을 교체하여 더 나은 수준으로 끌어 올릴 것입니다.

 

[스킬]

l   쿠나이의 피 (EX M2)

ü   이제 범위 내에 있는 아군 중 체력이 제일 낮은 아군에게 튕겨 회복시킵니다.

l   그림자 춤 (Q)

ü   영체화 상태 지속시간이 0.5초에서 0.75초로 증가합니다.

l   치명적 타격 (R)

ü   시전 시간이 0.7초에서 0.6초로 감소합니다.

 

[배틀라이트]

l   돌려차기 (Space)

ü   삭제되었습니다.

l   수정: 빠른 습격 (Space)

ü   이제 교묘한 일격이 재시전하여 짧은 돌진 공격을 수행하고 10의 피해를 줍니다.

ü   그리고 Lesser Phantom buff 상태로 만들어 2초 후 16의 피해를 입힙니다.

l   칼날 소용돌이 (Q)

ü   삭제되었습니다.

l   신규: Crimson Blur (Q)

ü   그림자 춤이 성공적으로 반격에 성공하면 이동속도가 0.75초 동안 70% 증가합니다.

l   민첩한 그림자 (Q)

ü   삭제되었습니다.

l   신규: Shroud of Shadows (Q)

ü   그림자 춤의 투명한 상태가 끝났을 때 2.5초 동안 받는 피해량이 30% 감소합니다.

l   신규: Deceptive Momentum (E)

ü   끌어당기는 동안 받는 피해가 75% 감소합니다.

l   도사리는 유령의 명칭을 Shadow Double (F) 수정

ü   추적하는 유령이 벽을 넘을 수 있습니다.

ü   재시전하여 멈춰 있는 추적하는 유령과 자리를 바꿀 수 있으며 부정적인 효과를 제거합니다.

 

 

주몽

 

[배틀라이트]

l   사냥감의 표식을 대신하여 포식자의 본능이 기본 로드아웃에 추가되었습니다.

l   포식자의 본능 (M2)

ü   고정 사격이 명중하면 10의 체력을 회복하고 추적자의 표식을 소모하면 6의 체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기존에는 8 / 8이었음)

l   사냥감의 표식 (E)

ü   삭제되었습니다.

l   덫 사냥꾼 (E)

ü   두 번째 덫의 유지시간이 3초에서 2.5초로 감소하였습니다.

 

 

루시

 

[배틀라이트]

l   범위 확장 (Q)

ü   이제 적을 날려버리는 거리가 20% 증가합니다. (3에서 3.6으로 증가)

 

 

올두르

영원의 모래언덕 배틀라이트 변경으로 인해 올두르는 부족했던 회복을 보완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얻었습니다.

 

[배틀라이트]

l   영원의 모래언덕 (E)

ü   적 타격 시 올두르의 회복 충전량이 최대 5까지 충전됩니다.

ü   추가된 회복 충전은 재충전되지 않습니다.

 

 

 

[스킬]

l   거품 장막 (E)

ü   거품 안에서 느려지는 효과가 최대 50%에서 40%로 감소됩니다.

 

[배틀라이트]

l   거친 파도 (Space)

ü   피해량이 8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l   쓰나미 (Q)

ü   피해량이 8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페스틸러스

페스틸러스는 배틀라이트의 변화가 가장 적은 챔피언 중에 하나입니다.

페스틸러스의 배틀라이트의 변화로 기존의 로드아웃에서 탈피하여 새로운 배틀라이트에 대한 시도가 필요합니다.

 

[스킬]

l   뇌 기생충 (EX E)

ü   지속 시간이 2초에서 2.5초로 증가합니다.

 

[배틀라이트]

l   군집 (M2)

ü   흡혈충으로 적을 명중시키면 나방 효과를 적용하고 주변의 적에게 나방이 퍼집니다.

ü   여왕으로 명중 시켜도 주변의 적에게 나방이 퍼집니다.

l   확산 (Space)

ü   둔화 상태가 2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l   포자 (Space)

ü   적이 받는 약화가 50%에서 60%로 증가하고 아군의 피해량과 회복량이 25%에서 30%로 증가합니다.

l   무리 어미 (Q)

ü   여왕의 효과 범위가 10% 증가합니다.

ü   배틀라이트의 카테고리가 조작법에서 복합으로 변경됩니다.

l   희생 (Q)

ü   여왕의 효과 범위 안에 있는 적이 지속 피해를 받을 때마다 이동속도 감소가 5%씩 증가합니다. (최대 45%)

ü   배틀라이트의 카테고리가 공격에서 조작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l   벌 조종 (Q)

ü   배틀라이트 카테고리가 복합에서 범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l   신규: Heart of the Swarm (R)

ü   벌레 떼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ü   벌레 떼가 파괴될 때 주변의 적과 아군에게 나방을 보내어 5의 피해 또는 3의 회복을 줍니다.

ü   나방 효과를 입히고 자신은 1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폴로마

 

[배틀라이트]

l   어둠의 영혼 (M1)

ü   영혼 결속의 범위가 20%에서 30%로 증가합니다.

l   영혼 도둑 (M2)

ü   피해량과 회복량이 8에서 10으로 증가하고 1초동안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l   유령 습격 (Space)

ü   피해량이 6에서 8로 증가합니다.

l   영혼의 발걸음 (M2)

ü   이동속도 증가율이 40%에서 60%로 증가하는 것으로 툴팁이 수정되었습니다.

(원래 50%라고 표기되었으나 60%로 수정됨)

 

 

라이곤

 

[배틀라이트]

l   곡예 (Space)

ü   재사용 대기시간 1초 감소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l   위험한 높이 (E)

ü   이제 광역 공격을 받은 적에게 1.2초 동안 둔화 상태도 부여합니다.

l   가속화 (E)

ü   삭제되었습니다.

l   신규: Seismic Retribution (E)

ü   지진파가 명중했을 때 응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하고 2만큼 무기를 충전합니다.

 

 

룩의 이전 변경 사항은 주로 조직적인 플레이 상황에서 성과를 향상시킬 주 있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룩이 일반 매치에서 오버 밸런스가 되어왔습니다. 이번 변화를 통해 룩이 가진 보장된 콤보를 제거하고 대신 룩의 핵심 배틀라이트를 기본으로 제공하여 새로운 배틀라이트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스킬]

l   먹기 (EX M1)

ü   지속 회복량이 24에서 20으로 감소하였습니다.

l   분쇄의 일격 (M2)

ü   짓누르기 배틀라이트 효과가 기본으로 부여됩니다.

ü   기절 지속시간이 0.5초에서 0.4초로 감소하였습니다.

ü   피해량이 20에서 18로 감소하였습니다.

l   돌격 (Space)

ü   기절 지속시간이 0.5초에서 0.4초로 감소하였습니다.

ü   피해량이 16-28에서 14-26으로 감소하였습니다.

l   후려치기 (R)

ü   시전 시간이 0.3초에서 0.3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배틀라이트]

l   짓누르기를 대신하여 박살 내기가 기본 로드아웃에 추가되었습니다.

l   인내력 (Space)

ü   적을 타격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2초 감소합니다.

l   성난 황소 (Space)

ü   이제 돌격 시전 시간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기존 60%에서 50%로 변경됩니다.

ü   배틀라이트 카테고리가 공격에서 범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ü   돌격을 폭주 상태가 끝나고 사용할 때 돌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어지는 버그를 수정하였습니다.

이제 항상 성난 황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습니다.

 

 

루 카안

루 카안의 죽음의 손아귀를 피하는 것은 너무 쉽습니다. Shadow Claw 로의 변경은 Shadow Claw를 때리는 데 여전히 의존하면서 죽음의 손아귀를 여전히 루 카안의 가치있는 스킬로 제공하게 됩니다.

 

[스킬]

l   Shadow Claw (궁극기 M2)

ü   끌어 당기는 거리가 2.5에서 4로 증가합니다.

ü   넉백 시간이 0.25초에서 0.33초로 증가합니다.

 

[배틀라이트]

l   죽음의 손아귀 (E)

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1초에서 1.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l   신규: Nether Blade (R)

ü   완전히 충전된 무기로 심연의 공허를 사용했을 때 저주 상태로 만듭니다.

 

 

시리우스

시리우스는 올두르와 같은 방식으로 변경해보았습니다. 시리우스는 달빛 광선에서 더 긴 재사용 대기시간을 가지고

석화 상태 적용에 의지하기 때문에 자신의 배틀라이트에 더 많은 가치가 있습니다.

시리우스가 치유에 더 많은 집중을 할 수 있는 로드아웃을 선택하도록 해야합니다.

 

[배틀라이트]

l   새벽 (Q)

ü   다시 나타나는 대기시간이 0.2초에서 0.1초로 감소하였습니다. (더 빨리 대응할 수 있도록)

l   태양의 보호 (Q)

ü   보호막의 지속시간이 2.5초에서 3초로 증가하였습니다.

l   월석 (E)

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1초에서 2초로 증가합니다.

l   월광 (E)

ü   Sunbath 효과가 삭제됩니다. 이제 시리우스가 적을 타격할 때 마다 최대 5만큼 햇빛이 충전됩니다.

ü   석화 상태가 된 적 한 명당 2의 햇빛 충전이 됩니다.

ü   추가로 얻은 햇빛 충전은 재충전되지 않습니다.

 

 

타야

던지기 기술을 통해 타야는 많은 상대방을 뛰어 넘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조금 조정하여 상대방과 더 가까운 거리를 유지할 수 있게 할 것 입니다.

 

[스킬]

l   교차 강타 (M2)

ü   타격당 피해감소율이 25%에서 35%로 증가하였습니다.

 

[배틀라이트]

l   던지기 기술 (M2)

ü   최대 사정거리 증가가 15%에서 10%로 감소합니다.

 

 

마지막 패치 이수 쏜이 다시 한번 눈에 띄었습니다. 매복 시 에너지 획득의 변화는 다른 유사한 능력에 맞춰 변화할 것을 기대하며 이제는 상대방과 더 가까이서 싸우도록 강제해야 합니다.

 

[스킬]

l   매복 (Space)

ü   기력 획득이 7%에서 6%로 감소하였습니다.

l   사악한 손아귀 (Q)

ü   사정거리가 10에서 9로 감소하였습니다.

 

[배틀라이트]

l   힘줄 찌르기 (M2)

ü   이동속도 감소율이 20%에서 25%로 증가하였습니다.

l   관통하는 뿌리 (Space)

ü   피해량이 10에서 8로 감소하였습니다.

l   째찍질 (Q)

ü   피해량이 12에서 14로 증가하였습니다.

l   수정: 속박의 손아귀 (Q)

ü   이제 사악한 손아귀가 움직일 때 주변의 적에게 1.5초동안 속박상태로 만듭니다.

 

 

얼릭

 

[스킬]

l   성전 (EX Space)

ü   이동시간이 0.4초에서 0.45초로 증가합니다.

 

[배틀라이트]

l   광속 (Q)

ü   빛나는 방패로 공격을 흡수하면 이동속도가 25%/45%/60% 증가합니다. (이전에는 20%씩 최대 3번까지 중첩)

l   빛의 포옹 (Q)

ü   회복량이 10에서 12로 증가하였습니다.

l   후광 (E)

ü   보호막의 피해 흡수 수치가 14에서 12로 감소되었습니다.

 

 

바레쉬

 

[배틀라이트]

l   귀환 (Q)

ü   재시전 시간이 2초에서 2.5초로 증가하였습니다.

l   억제자 (E)

ü   시전 중 이동 속도가 75%에서 60%로 감소하였습니다.

l   무법자 (E)

ü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2초에서 3초로 증가하였습니다.

 

 

잰더

잰더가 다시 메인 스테이지에 자리를 잡도록 돕기 위해 대부분의 잰더가 없애지 못했던 신비한 지휘자 배틀라이트를

제거하고 잰더에게 다른 힘을 실어주었습니다. 잰더의 다른 배틀라이트 일부는 선택의 폭을 넓히도록 변화를 주었습니다.

 

[스킬]

l   스포트라이트 (EX M2)

ü   회복량이 21에서 24로 증가하였습니다. (4x6에서 3x7로 변경)

l   신비한 촉매 (디버프)

ü   대상이 받는 피해가 10%에서 15%로 증가하였습니다.

 

[배틀라이트]

l   신비한 지휘자 (M2)

ü   삭제되었습니다.

l   비장의 카드 (M2)

ü   이제 아군이 포털을 통해 이동하면 웅장한 마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ü   오직 첫 번째로 포털을 통해 이동한 아군만 재사용 대기시간을 초기화 할 수 있습니다.

l   신규: Awestruck (M2)

ü   웅장한 마술이 1.5초동안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l   변신 후유증 (E)

ü   삭제되었습니다.

l   길 잃은 양 (E)

ü   이제 양 마술이 끝날 때 신비한 촉매 상태가 됩니다.

l   신규 The Big Stage (E)

ü  양 마술의 반경이 10% 증가하며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 합니다.

 

 

 

2개의 댓글 (0 / 500자)

  제목 작성 시간 조회 수
한국대표 선발전 EVENT! 작성 시간 2018-05-18 조회 수 2372
한국대표 승부 예측 이벤트 작성 시간 2018-05-14 조회 수 2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