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프로모션 영역

아레나 공략

시즌3 리그 39연승 라발의 주몽 공략 [8월 27일 업데이트3] [9]

로드아웃

  • 일반적인 3대3

    • 명궁
    • 정밀 사격
    • 화살 폭풍
    • 덫 사냥꾼
    • 죽음의 표식
    로드아웃. 스킬 콤보들은 최소한으로 설명하고

    로드아웃들 별 자세한 설명은 맨 밑에서 다 하겠습니다.

    상대방의 채널링 기술들을 끊을수있는 우클릭 스턴 [명궁]

    추가데미지와 추가 기력을 주는 [정밀 사격]

    화살의 비 범위와 데미지를 높혀주는 [화살 폭풍]

    덫을 추가로 설치하는 [덫 사냥꾼]

    추적자의 표식을 소모하여 4의 추가 피해를 주는 [죽음의 표식]
    ---
    @명궁
    고정 사격이 0.5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듭니다.

    제이드 저격. 시리우스 궁극기,아이바 궁극기 등 시전시간 혹은 지속시간이 매우긴 채널링 스킬들을 끊을 때 매우 유용합니다.

    룩 돌진.바코 돌진 등등 진입기를 캔슬 시킬 때도 매우 유용합니다.

    EX 우클릭에도 적용이 되기 때문에 3타 화살이 박힐 때 평타를 확정적으로 넣을 수 있습니다.

    팀원들과의 스킬 연계에도 매우 좋고 들어오는 근접딜러들을 저지 할 때도 좋습니다. 필수 특성입니다.

    @정밀 사격
    검은 화살이 4의 추가 피해를 주고 4%의 추가 기력을 부여합니다.

    주몽은 다른 캐릭터들과는 다르게 평타 스택이 3스택 쌓이면 Q와 우클릭[M2] .스페이스 를 재시전 할 수 있습니다.

    스페이스 재시전을 해서 모두 맞춘다면 8의 추가데미지와 8%의 추가 기력을 주는 꿀 로드아웃이고. 몇몇 오브콤보에 필수적인 로드아웃입니다.

    @화살 폭풍
    화살의 비 반경이 10% 증가합니다. 지속 시간 동안 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원래 주몽의 Q반경이 크기 때문에 10퍼센트가 체감될 정도로 많이 증가하고 4의 추가 피해도 좋습니다.
    3대3 에서는 적이 3명이기 때문에 더욱더 효율이 좋고 블라섬의 나무나 페스틸러스의 퀸과 겹쳐서 사용하기 더 쉽게 해줍니다.

    Q재사용시 생존기가 빠진 상대에게 매우 매우 좋습니다.

    @ 덫 사냥꾼
    곰 덫이 처음 설치된 덫 앞에 2.5초 동안 유지되는 덫을 추가로 설치합니다.

    덫 명중률을 매우 증가시켜줍니다. 덫을 하나 더 깔기때문에 덫 사거리가 증가되는 부가적인 효과도 가지고있고
    덫2개를 깔아서 2명을 맞출 수도 있습니다.

    덫에 걸리면 속박을 풀거나 상태이상을 풀고 재진입하는 캐릭터들이있는데 이 캐릭터들의 진로를 방해해서
    무빙방향을 강제하기 때문에 평타를 더 맞추기 쉽습니다.

    하지만 추가로 생성된 덫은 기존 덫보다 더 빨리 사라집니다.

    @죽음의 표식
    추적자의 표식을 소모하여 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추적자의 표식에 대해서 먼저 알아봅시다.

    !추적자의 표식!
    수렵화살 과 고정사격 검은화살 이 명중하면 표식을 소모하여 자신의 체력을 12만큼 회복합니다. 3초동안 지속됩니다.

    평타 우클릭 스페이스로 표식을 터트리면 12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죽음의 표식을 찍음으로써 평타 한방에 20의 피해를 주고 12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로드아웃입니다.

    추적자의 표식은 EX 좌클릭 Q R 히트시 적용됩니다.

    표식으로 12힐을 모두 다 할수있는 상황은 잘 나오지 않지만 표식을 터트릴수있는 상황은 매우 자주 나오기 때문에 필수 특성입니다.
  • 생존기가 부족한 적 들을 상대시

    • 명궁
    • 정밀 사격
    • 화살 폭풍
    • 치명적인 우박
    • 죽음의 표식
    덫 사냥꾼을 빼고

    @치명적인 우박

    화살의 비의 둔화 효과가 20%에서 40%로 증가합니다.

    을 넣은 특성입니다.

    생존기가 부족한 적 들을 상대시 좋은 특성입니다. 루시와 페스틸러스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루시는 이동기가 R밖에없습니다.

    루시를 상대로 덫 특성을 찍는다고해도 정화물약으로 속박을 풀고 도망치기 때문에 덫 특성보다는 Q 슬로우가 더 좋습니다.

    블라섬 상대로 스페이스가 빠진후 Q Q 만 던져놓아도 우리팀 근접이 포커싱하기 정말 좋습니다.

    덫에 걸린다고 해도 나무를 깔아 주몽의 평타에 버틸수있지만

    슬로우가 걸리면 팀 전체가 포커싱하기 쉽습니다.

    덫 특성은 덫을 한번밖에 쓸수없지만 Q 는 재사용이 가능하기에 더욱더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크록을 상대할때도 잘 사용하면 좋습니다.

    크록이 스페이스진입시 E와 Q를 사용할텐데 머리위에 Q를 쓰고 도망가면 Q 둔화량 증가때문에 쫒아오기 힘들고

    크록이 모든스킬을 다 쓰고 도망갈시 슬로우에 매우 취약해 마무리하기 좋습니다.
  • 생존

    • 명궁
    • 검은 독사
    • 치명적인 우박
    • 장산범
    • 죽음의 표식
    @검은 독사
    검은 화살이1.5초 동안 60%의 신속을 부여합니다.

    스페이스 사용시 엄청난 이동속도를 얻습니다.

    스페이스 적중시 가 아닌 사용시 이기 때문에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스페이스 재시전 까지 한다면 R 쿨타임 동안 도망다니기 더 쉽습니다.

    보통 적들은 생존기가 빠지면 궁극기 같은 큰 스킬들을 사용하는데 스페이스 후에도 이동속도가

    증가 되어 있어서 무빙으로 큰 스킬들을 피하기 정말 좋습니다.

    초반에는 생존기로 쓰다가 한 두 타임 버티고 추노 용으로 쓰기에도 좋아서 많이 애용하는 특성입니다.

    @장산범
    배회의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하고 재사용 대기시간이 3초 감소합니다.

    배회 R

    영체화하고 이동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이동에 방해되는 효과가 제거됩니다. 부딪힌 적을 추적자의 표식 상태로 만듭니다.

    지속시간 1.2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시전시간 0.1초

    장산범을 찍으면 지속시간이 1.7초 쿨타임이 12초가 됩니다.

    물리는 주몽에게 3초란 정말 귀하고 귀한 시간이며 0.5초 증가도 평타 시전시간이 0.45초인 주몽이 평타를 한대더 때릴수있게 해주어서 생존력을 높혀줍니다.

    R이 뭍은 적에게 평타를 치면 추적자의 표식이 터지면서 12의 힐을 합니다.

스킬 콤보

  • Q 평 스 평 스

    • 화살의 비
      Q
    • 수렵 화살
      LMB
    • 검은 화살
      SPACE
    • 수렵 화살
      LMB
    • 검은 화살
      SPACE
    [모든 스킬콤보 데미지 계산은 "일반적인 3대3" 로드아웃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주몽은 상황마다 최대 효율 콤보가 다 달라서 자신의 쿨타임과 기력, 재사용이 있는지를
    잘 보고 판단해서 써야하므로 이 콤보들은 예시일 뿐입니다.

    주몽의 기본콤보 들 중 하나입니다.

    Q슬로우 이후 평타를 맞추기가 쉽습니다.

    하지만 상대에게 생존기가 있으면 확정은 아닙니다.

    20+20+12+16+12= 80

    @@80데미지를 3초안에 넣을수있습니다. 12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활을 2스택 충전 합니다.
  • Q 평 R E EX2 평

    • 화살의 비
      Q
    • 수렵 화살
      LMB
    • 배회
      R
    • 곰덫
      E
    • 추적자의 화살
      RMB+좌SHIFT
    @기력 1칸 소모

    근접들이 들어올때 머리위에 Q를 쓰고 평타후 R을 바르고 멀리 떨어진 후 덫 으로 속박시킨 다음 EX2 를 날립니다. 이 이후 평타 확정이므로 16추가

    Q [2틱정도 맞을것으로 예상] 10+20+40+16=86

    속박이 걸려있기 때문에 후상황이 매우 좋은 콤보입니다. 이 이후에 평 스 평스를 해도 되고 계속 평타만 날려도 되고 편하신대로 하면됩니다.

    @@86딜 12힐 활 3충전
  • Q 평 Q EX2 평

    • 화살의 비
      Q
    • 수렵 화살
      LMB
    • 화살의 비
      Q
    • 추적자의 화살
      RMB+좌SHIFT
    • 수렵 화살
      LMB
    @기력 1칸 소모

    생존기가 없는 상대에게 매우 유용합니다.

    Q 이후 평타를 맞춰야 표식을 2개다 쓸 수 있습니다

    QQ하면 표식이 한개 밖에 적용 안되니 주의 하세요

    20+20+20+40+16=116

    @@116딜 24힐 활 3충전
  • Q E EX2 평 스

    • 화살의 비
      Q
    • 곰덫
      E
    • 추적자의 화살
      RMB+좌SHIFT
    • 수렵 화살
      LMB
    • 검은 화살
      SPACE
    @기력 1칸 소모

    이동성 생존기가 아닌 타야 같이 이동속도 증가 생존기를 가진 적에게 유용합니다.

    Q를 쓰면 생존기를 쓸텐데 이때 덫을 맞추면 됩니다.

    Q 슬로우 이후 덫을 더 쉽게 맞출 수 있고

    덫 이후 생존기가 없으면 스턴 특성을 찍었을시 EX2 3타 평 스페이스가 확정입니다.

    그 이후 적과 근접해 있어서 계속 평타를 맞추기 쉽습니다.

    20+40+16+12=88

    @@짧은순간 88딜 12힐 활 3충전
  • 스페 Q EX2 EX1 평 덫

    • 검은 화살
      SPACE
    • 화살의 비
      Q
    • 추적자의 화살
      RMB+좌SHIFT
    • 유도 화살
      LMB+좌SHIFT
    • 수렵 화살
      LMB
    @기력 2칸 소모 [스페이스 이동속도 증가특]

    평타 사거리가 닿지않는 초원거리에 있는 적을 추노할때 유용합니다.

    스페이스 바로 진입후

    Q슬로우 이후 EX2 EX1으로 체력회복및 극딜을 넣고 스턴이 걸린적에게

    이동속도 증가상태로 평타 사거리 까지 들어갑니다.

    그 이후 덫까지 맞추어 속박을 걸어줍니다. 이 콤보가 끝나면 스페이스 쿨타임이 얼마남지 않았기에

    R까지 적극적으로 사용해주고 싸우다보면 다시 또 스페이스를 쓸수있습니다 .물론 활도 풀로 충전되어 스페 2번도 됩니다.

    0+20+40+6+20

    @@86딜 24힐 활 3충전

    더 복잡한 콤보 및 풀 콤보들은 밑에서 영상과 함께 써 놓았습니다.

챔피언 조합

  • GOOD
    • 블라섬
    • 올두르
    BAD
    • 에즈모
    • 아이바
    • 얼릭
    2대2 가 주 였던 시즌2솔로 랭크에서 주몽이 잘 쓰이지 않았던 이유는 주몽은 아군의 도움이 특히 더 필요한 원딜러 이기 때문이였습니다.

    하지만 시즌3 가 시작되고 2대2 랭크가 삭제되고 솔로 랭크에서는 3대3 랭크만 할 수 있기 때문에 최상위 원딜러가 되었습니다.

    블라섬이나 울두르 같이 공격적인 서포터와 잘 어울립니다.

    @블라섬

    블라섬의 강화평타의 슬로우 덕에 평타 우클릭 E 스페이스를 맞추기 쉽고 블라섬의 나무와 시너지가 좋습니다.

    주몽의 스페이스. 스페이스 재시전 R 이 모두 빠져도 블라섬이 나무로 큰 스킬들을 막아준다면 편하게 딜링 할 수있습니다.

    -청량한 씨앗
    생명의 나무가 파괴되거나 지속 시간이 끝날때, 2.5초동안 주변 아군의 이동속도가 40% 증가합니다.

    블라섬이 힐량도 좋은데 이동속도까지 주기때문에 스페이스 신속 특성과 연계되면 엄청난 이동속도로 다 피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블라섬의 자연의 영혼 특성과도 잘 맞습니다.

    -자연의 영혼: 깡총이 3초동안 주변 아군의 피해량과 회복량을 20% 증가 시킵니다.

    주몽은 상황에 따라 힐량도 좋고 순간 DPS가 엄청나기 때문에 이 특성과 매우 잘 어울립니다.

    블라섬의 강화평타가 20 데미지 이기 때문에 오브에 우클릭 평타만 써두어도 오브를 먹기 정말 쉽습니다.

    꽃가루 특성과도 잘 맞는데

    -꽃가루
    기절꽃의 기절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이로 인해서 기절꽃이 1.3초 기절시킵니다.

    주몽의 우클릭 시전시간이 1초 이기 때문에 원거리에서 확정적 으로 우클릭을 맞출 수 있고 우클릭이 없어도
    QQ만 써둬도 엄청난 딜링을 할 수 있습니다.
    --
    @@올두르

    올두르는 블라섬과 같이 엄청난 딜링을 할 수 있는 영웅입니다. 상대가 주몽을 물러 들어오지 않는다면

    서로같이 원거리에서 무한 견제를 하면 되고 최강 오브 컨트롤 기술중 하나인 EX Q 를 이용해서 오브를 먹기도 쉽습니다.

    올두르가 EX Q를 주몽에게 생존기 대용으로 사용하여 투사체 순간딜을 다 막아줄 수 있고 주몽이 생존기가 빠졌을때

    스페이스 힐+석화로 상대 근딜들에게서 보호 해주기 좋습니다.

    -재현
    움직이는 모래로 변하여 아군을 통과하면 자신과 아군에게 3초 동안 최대 14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이 부여됩니다.

    기본 스페이스에 12힐이 있기때문에 12힐과 14 보호막을 줄 수 있습니다.

    올두르의 궁극기로 급박한 상황에서 생존이 가능하고 울두르 궁극기 이후 상대가 생존기를 쓴후에 덫 또는 Q가 거의 확정이기 때문에 역전하기도 좋습니다.

    올두르 궁극기를 받으면 쿨타임이 25% 초기화 되기때문에 2초의 기절시간 이후에는 덫이나 Q 둘중 하나는 있게 되어있습니다.

    보통 올두르 궁극기를 받은후에 적에게 스턴을 걸기위해 들어가기가 조금 힘든데 주몽은 스페이스 쿨타임이 짧고 R도 있기때문에 루시같이 생존기가 많이 부족한 캐릭터 보다는 부담없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
    @얼릭

    얼릭은 스페이스를 아군에게 사용해서 은총을 적용해야 하는 챔피언입니다.

    하지만 주몽이 스페이스를 사용할때 같이 스페이스를 사용해버리면 얼릭의 파워가 급격히 감소합니다.

    스페이스 이동속도 특성을 찍으면 이동속도가 빨라서 은총을 적용시키기도 힘들고

    주몽이 배회 상태일때도 은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보통 주몽이 위험하다고 생각할때 울릭이 스페이스로 들어와 줄텐데

    주몽은 스페이스 . 스페이스 재시전. R 이 세개의 생존기를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기 때문에 얼릭 유저가

    주몽에 대해서 잘 알지 못한다면 은총이 엇갈릴 확률이 매우 매우 높습니다.

    하지만 궁극기 무력화나 평타 스턴 연계 이후에 주몽 우클릭 또는 궁극기 연계는 매우 좋습니다.

    @@아이바
    주몽은 2원딜 조합에서 매우 좋지 않습니다.

    거기에다가 아이바는 평타 사거리가 매우 짧아서 인파이팅을 해야되고 스페이스로 선 진입후 진형을 붕괴시키고 나오는데

    주몽도 같이 진입했다가는 아이바는 스페이스 재시전으로 살아나오고 주몽은 죽는경우가 많이 나옵니다.

    그렇다고 멀리서 평타와 Q만 날리기에는 주몽의 장점을 모두다 활용 할 수 없습니다.

    스페이스 재시전으로 빠져나온 아이바를 지켜줄 수단도 거의 없습니다.

    아이바가 들어간 이후 적 들이 아이바를 무시하고 주몽에게 달려든다면 생존하기에도 버겁습니다.

    @@@에즈모
    주몽은 2원딜 조합에서 매우 좋지 않습니다.

    에즈모는 아이바처럼 기본적으로 인파이팅을 해야 되는 챔피언입니다.

    에즈모의 우클릭이 적중한다고해도 상대가 생존기를 쓰면 같이 스페이스 진입을 해서 딜링을 해야하는 챔피언이기 때문에

    아이바와 비슷한 이유로 주몽과 잘 맞지않습니다.

챔피언 상대

  • EASY
    • 시리우스
    • 룩
    DIFFICULTY
    • 루 카안
    • 아이바
    @시리우스

    시리우스는 기본적으로 근접딜러와 비슷하게 운영을 해야 합니다.

    반격기가 발동되서 진입하거나 스페이스로 선 진입을 해야하는데

    스페이스 선 진입후 반격을 발동 시키지 못하고 덫에 걸려서 그냥 죽어 버리는 그림이 많이 나옵니다.

    반격이 발동 되어서 들어와도 주몽이 R이나 스페이스로 강화 평타를 피해버리면 마나가 없다면 그 이후 추가 딜링 기술이 없습니다.

    반격 발동후 강화평타 후 스페이스로 빠져 나가도 주몽의 덫2개 특성을 찍으면 덫에 걸려서 이후 QQ 재시전에 피해를 많이 입습니다.

    하지만 항상 조심해야 할 것이 강화평타나 석화 등등을 피한다고 스페이시를 시전할때 시리우스에게 시전하면서 도망치면 반격을 발동시켜서 죽을 수 있습니다.

    주몽의 느린 평타 시전시간을 반격 캐릭터들을 낚는데 사용 할 수 있어서 심리전에서 조오오오오금 유리합니다.

    @@룩

    기본적으로 돌진을 무조건 명중 시켜야 하는 룩 입장에서 스페이스 2개를 가진 주몽은 까다로운 상대이고

    돌진 낚시로 스페이스를 뺏다고 하더라도 신속 특성을 찍어서 빠른 이동속도로 멀어지거나 좌우 무빙으로 피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돌진을 할때 명궁 특성을 찍은 우클릭에 맞아버리면 돌진 해오다가 멈춰 버립니다.

    3대3에서 주몽의 덫은 룩에게 매우 까다롭습니다.

    룩은 속박에 걸리면 할 수 있는것이 우클릭으로 큰 스킬들을 피하거나 Q로 반격을 발동 시키는 것인데 우클릭 쩜프를 뛰어도 속박이 남아 있기 때문에 후속타들을 버티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주몽의 느린 평타 시전시간으로 반격 캐릭터들을 낚는데 사용 할 수 있어서 심리전에서 조오오오오금 유리합니다.
    ==============
    @아이바

    1대1 상황에서 하드 카운터 아이바 입니다.

    3대3 게임에서 절대로 아이바와 1대1 상황을 만들지 마세요

    주몽은 아군의 도움을 받아서 배회를 쓸 수 있는 기력을 빨리 모아야되고 활 스택을 빨리 쌓아서 재시전을 해야 하는 챔피언 입니다.

    주몽과 아이바가 동시에 평타를 쐈다고 해도 아이바가 바로 스페이스를 쓰면 내 평타는 안맞고 아이바 평타는 맞게되며 기름까지 발리게 됩니다.

    -기름범벅
    3.5초간 이동속도가 25% 감소합니다.

    기름에 한번 발리면 엄청난 이동속도 저하로 도망갈 수 가 없습니다.

    기름에 한번 발리면 마나를 모아서 도망치거나 활을 충전해서 스페이스 2번으로 도망쳐야되는데

    맞딜을 하려고 하면 0.45초 라는 가장 긴 평타 시전시간을 가진 주몽은 아이바의 E에 스턴에 걸리게 됩니다.

    한번 스턴에 걸리면 체력이 64정도 빠지게되니 주몽의 체력 회복력으로도 버틸 수 가 없습니다.

    그렇다고 E에 걸리지 않기 위해서 평타 캔슬을 계속하면 그냥 샌드백이 되고 심리전에서 이겨서 E를 걸렀다고 해도 아이바의 쉴드량을 뚫기 힘들어서 딜 교환에서 지게됩니다.

    E를 거른후 EX2로 딜교환을 하려고하면 트렉터로 화살을 막아서 무적 상태가 되는데 트렉터 스턴 특성까지 찍은 아이바면 답이없습니다.

    유일하게 버틸수있는 수단은 덫 약화 특성을 찍는것 인데 아이바는 덫에 걸리면 Q로 상태이상을 모두 풀어버려서 Q가 빠진 이후에 덫을 걸어야합니다.

    하지만 이 모든 고통을 이겨내면서 덫을 걸고 딜교를 이득보려고하면 아이바가 슝~ 하고 도망가버립니다.

    3대3 상황에서도 아이바의 EX E 가 3초나 되서 한번 무력화에 걸리면 폭딜을 꼭 넣어줘야 되는 주몽 입장에서는 매우 불리해집니다.

    우리팀 뒤에서 우월한 사거리로 아이바를 괴롭혀 줍시다.

    @@루칸

    집요한 악마와 죽음의 손아귀 를 찍은 루칸은 주몽에게 매우 치명적입니다.

    -집요한 악마
    대흉의 손아귀가 3의 추가피해를 줍니다. 또한 사정거리가 12% 증가합니다.

    --죽음의 손아귀
    대흉의 손아귀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5초 감소하고 적에게 명중하면 1.5초 더 감소합니다.

    사실상 E가 15데미지를 주고 엄청난 사거리를 가진 4초짜리 그랩입니다.

    E로 당겨질때 스페이스를 빠르게 잘 쓰면 도망칠수 있지만 반응속도가 빨라야하고 루칸이 E 캔슬로 낚시를 할때

    스페이스를 빼버리면 스페이스가 없는 8초동안 루칸의 E 사거리 안에 들어가서 평타를 치려다가 한번에 게임이 터질 수 있습니다.

    당겨진후 강화평타를 R로 피한다고 해도 루칸은 스페이스 2개 특성 R도 있기때문에 엄청난 기동성을 가지고 있어서

    루칸의 우클릭 사거리가 주몽의 우클릭 사거리보다 데미지도 쌔고 더 깁니다.

    모든 위험을 감수하고 딜링을 하다가 E까지 피해도 이때 생존기를 다 써버리면

    루칸의 궁극기에 한번에 최대 160피가 까이면서 죽을 수 도 있습니다.

    루칸은 주몽이 오브에 Q를 쓰고 오브콤보를 쓸때도 그랩으로 당겨서 뺏을수도 있습니다.

    주몽이 그랩에 당겨진후 스페이스를 먼저 빼버리면 계속 걸어오면서 따라오면 다시한번 심리에 걸리게됩니다.

    루칸은 Q를 이동하면서 쓸수있지만 주몽은 평타를 때릴때 멈춰야 하기때문에 Q를 거르기위해 낚시를 하면 루칸과 나 사이의 거리가 좁혀지고

    못오게 하기위해서 평타 치거나 맞딜을 하자니 Q 로 막히고 바로 또 충전평타로 침묵에 걸리고 심리전이 힘듭니다.

    특히 3대3 에서 주몽이 장산범 특성을 찍지않으면 1~2초 차이로 터지는 경우가 많은데 루칸을 상대할시 이 경우가 자주 나옵니다.

--8월 27일 배치 10승0패 한국서버 솔랭 2위 달성--



글에 앞서서 주몽 플레이 영상먼저 보고 가겠습니다.


3분 15초 부터 봐주세요.


시전시간이 느리다는 약점을 장점으로 역 이용해서 바레쉬의 반격을 한대도 치지 않는 영상입니다.  



긴 글 읽기 싫으신 분들을 위한 첫번째 동영상 입니다.


   


풀 콤보들 영상입니다.


0스택 기력 2칸 풀콤보 192



3대3특 풀콤보 208




덫 딜 특성 풀콤보 246





=====

위에서 서술한


콤보1 Q 평 스 평 스




콤보2 Q 평 R E EX2 평




콤보3 Q 평 Q EX2 평




콤보4 Q E EX2 평 스 





콤보5 스페 Q EX2 EX1 평 덫





오브콤보 


오브콤 q 20 우클릭 28 스페강화 12 


 


======오브콤보 

오브콤  EX2 36데미지 평타 16 스페이스 8 


 



멀리서 오브 먹을시 q 20 평 16 평 16 스페이스 8  





오브콤 EX M1 6 Q뎀증 24 우클 뎀증 34 




--------------주몽의 스킬구성--------


수렵 화살 M1


화살을 쏘아 16의 피해를 주고 명중 시 활을 충전합니다. 활이 완전히 충전되면 고정 사격이나 검은 화살, 화살의 비를 재시전할 수 있습니다.


시전시간 0.45초!!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기력획득 8%


[시전시간/재사용 대기시간/기력획득 순 입니다.]


   애쉬카 0.4 0.3 6    타야 0.3 0  6 알리시아 0.35 0.3 7

 데스티니 0.3 0.35 7  바레쉬 0.35 0.5 8  아이바 0.2 0.25 8


모든 원딜중에서 사거리가 가장 길면서 가장 느립니다. 


애쉬카나 제이드 같이 이동하면서 평타를 칠수없는 주몽은 제자리에 멈추어서 공격을 하기때문에 위험에 노출될 일이많고


평타 사거리를 완벽히 알지못해도 움직이면서 쏘기때문에 평타 사거리 감각이 조금 부족해도 평타를 맞출수있는,


타 원딜들과는 다르게 최대 사거리에서 평타를 맞추기가 까다롭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가장 길고 평타시 멈추기 때문에 특히 추노중에 허공에 한발을 쏴버리면 생존기를 써서 앞으로 진입하거나 


덫 2개 특성을 찍지 않는이상 절대로 재추격 할수없습니다.


덫2개를 찍어도 덫깔리고 속박이 적용되는 시간이 조금 있어서 상대가 일직선으로 도망간다면 사실상 추노는 포기해야 합니다.


하지만 시전시간이 길다는 단점을 장점으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에임 훼이크를 주기 쉽고 평타캔슬을 하기 쉽습니다.


맨 처음 배틀라이트 투게더 영상에서 많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주몽은 다른 캐릭터들과는 다르게 평타 스택이 3스택 쌓이면 Q와 우클릭[M2] .스페이스 를 재시전 할 수 있습니다.


재시전에 관한것들은 각각 스킬에서 서술하겠습니다.

==========

죽음의 표식


추적자의 표식을 소모하여 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추적자의 표식!! 수렵화살 과 고정사격 검은화살 이 명중하면 표식을 소모하여 자신의 체력을 12만큼 회복합니다. 3초동안 지속됩니다.


죽음의 표식 특성덕에 평타 한발에 20데미지를 주고 12회복을 하며 버틸수있습니다. 


주의할점은 Q 를쓰고 표식을 터트리지않고 또 Q를쓴다면 표식이 한번밖에 적용되지 않으니 유의해야 합니다.


==================

유도 화살 EX M1


기력 1칸 소모 .시전시간 0.35초 재사용 대기시간 0.25초

 

화살을 쏘아 6의 피해를 주고 자신의 체력을 6만큼 회복하며 명중한 대상을 추적자의 표식 상태로 만듭니다. 적을 타격한 후 주변의 적에게 최대 3번까지 튕깁니다.


주몽은 추적자의 표식을 매우 잘 활용해야 합니다.


추적자의 표식이 적용되는경우는 Q 히트시 EX M1 히트시 R 히트시 입니다.  


초 원거리에서 오브를 뺏을때 유용하지만 튕겨서 상대의 반격기를 발동시킬 위험이 큰 스킬입니다.


평타 사거리가 닿지않는 원거리에 있는 적에게 EX2 EX1 콤보로 극딜을 넣을수 있습니다.


오브콤 EX M1 6 Q뎀증 24 우클 뎀증 34 

=========

고정 사격 M2


강력한 화살을 쏘아 28의 피해를 줍니다.


시전시간 1초 기력획득 12 


사거리가 매우 길고 강력한 데미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 M2만 재사용 가능합니다.   


스턴 특성과 연계하면 두번 맞출 확률이 늘어납니다.


오브콤 q 20 우클릭 28 스페강화 12 


시전시간이 1초로 길지만 사거리도 길고 기력도 많이 얻을수 있어서 원딜중에서도 좋은 우클릭입니다.

======

추적자의 화살 EX M2


관통하는 화살을 쏘아 12 의 피해를 주고 명중 시 활을 충전합니다. 화살은 회전하여 이후 2회 더 같은 대상을 공격합니다.


오브체력 60  36데미지 평타 16 스페이스 8 


시전시간 0.6


평타 스택을 충전한다는게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스턴 특성을 찍을시 3타 화살에 맞추어서 평타를 쓰면 확정타로 들어갑니다.


우클릭 스턴이 정말 좋은상황들이 몇가지 있는데 룩 돌진을 우클릭으로 끊기 .제이드 저격같이 긴 채널링


벽에 붙을시 화살이 사라집니다. 그러니 조심해서 쏴야합니다. 그리고 여러명이 뭉쳐있을때는 화살이 자기멋대로 갈때도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

검은 화살 Space


이동 방향으로 돌진하여 화살을 쏘고 8의 피해를 줍니다.


시전시간 0.45초!! 재사용 대기시간 0.25 기력획득 8%


마우스 쪽으로 화살을 발사하고 키보드로 이동할 방향을 조절하는 주몽만의 특이한 이동기 입니다.


스페이스 재시전은 생존기가 필요할때 또는 상대를 추노시 주로 사용하고 덫에 걸린상대나 생존기가 빠진 상대에게 극딜을 넣을때도 사용합니다.


마나가 없으면 무적이 달린 생존기가 스페이스 밖에 없는 주몽이기에 정말 잘 사용해야 합니다.


재시전 유효시간도 꽤나 길어서 상대가 스페이스 재사용이 끝난줄 알거나, 재사용이 있는지 몰라서 강력한 기술을 썼을때 사용하면 좋고


생존겸 공격까지 하는게 제일 좋은 활용법입니다. 덫에 걸릴시 투사체가 추가 데미지를 입히는 특성과 잘 어울립니다.

====


화살의 비 Q


대상 지점에 비처럼 내리는 화살을 쏩니다. 화살은 1.5초에 걸쳐 20의 피해를 주고 대상을 둔화 상태로 만듭니다. 첫 화살에 맞은 대상에게는 추적자의 표식 또한 적용됩니다.


충돌 지연 0.7초  기력획득 7% 시전시간 0.3초 재사용 대기시간 9초


같은 대상에게 Q를 재시전 해도 데미지가 중복되지 않고 2배로 들어가며 기력도 2배로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생존기가 다 빠진 적에게 고민없이 QQ를 사용하세요.  


Q 재시전은 상대 생존기가 없을때 또는 생존기 사용을 강제할때 씁니다. 


블라섬 나무나 페스틸러스 퀸과 겹쳐서 쓰면 엄청난 기력 수급을 할수있으며


치명적인 우박


화살의 비의 둔화 효과가 20%에서 40%로 증가합니다.

              

화살 폭풍


화살의 비 반경이 10% 증가합니다. 지속 시간 동안 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이 Q 특성 두개를 찍고 사용하면 광역 48 데미지와 엄청난 기력회복, 상대에게 엄청난 둔화를 거는 스킬입니다.


또는 적 근접캐릭터가 나를 물러들어왔을때 화살비를 내 머리위에 써놓고 안에서 싸우면 적은

 

추적자의 표식이 찍히고 슬로우에 걸리기 때문에 역으로 주몽에게 잡힐수 있습니다. 


Q 재시전을 이용해서 들어온 근딜에게 Q 평타 Q 평타 만 넣어도 80딜에 24힐 입니다.


그 이후 평타 한대만 더 때리면 스페이스 재시전이 생기기 때문에 도망치기 좋습니다.


 

==


곰덫 E


대상 지점에 덫을 설치합니다. 덫이 작동하면 주변의 적은 속박 상태가 됩니다.


기력획득 5% 재사용 대기시간 8초 시전시간 0.25초 지속시간 5초


지속시간이 5초로 매우 깁니다.  속박시간은 2초입니다. 


덫 2개 특성을 찍으면 덫이 앞에 하나더 깔리게 되는데 지속시간이 2.5초로 일반 덫의 반밖에 되지않습니다.


시리우스 룩 알리시아 등등 생존기가 부족한 캐릭터 들에게 치명적 입니다.


팀플레이에서 속박은 정말 중요한 CC기 입니다. 상대가 아이바Q 주몽R 처럼 움직임 방해효과를 풀거나 상태이상을 푸는 스킬을 가지고 있다면


그 스킬이 빠진 이후에 쓰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덫을 걸어서 생존기를 강요 하는것도 좋습니다.   

==


배회 R 


영체화하고 이동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이동에 방해되는 효과가 제거됩니다. 부딪힌 적을 추적자의 표식 상태로 만듭니다.


지속시간 1.2 재사용 대기시간 15초 시전시간 0.1초 


부딪힌 적을 추적자의 표식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추노에도 매우 좋습니다. 


근딜이 물러 들어왔을때 역관광을 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스킬입니다.


자신의 스킬 쿨타임을 잘보고 Q 재시전이 있고 상대 근딜에 따라서 좋은 판단이 될 수도 있습니다.


원거리에서 제이드의 저격낚시나 알리시아 우클릭 낚시 같은것에 매우 취약합니다.


애쉬카 같이 마나도 들지 않는 E 같은 추가 생존기가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R이 빠져버리면 스페이스바 밖에 생존기가 없어서 


소극적으로 플레이 하게되고 스페이스 재시전이 있는게 아니라면 운영하기 힘들어집니다.


저는 장산범 특성을 예전부터 오래 써왔기 때문에 '3대3 일반적인 로드아웃'에서 덫2개 특성 대신 장산범을 찍을 경우도 많습니다.  

==


용살자 F


화살을 충전하여 피해량과 사정거리를 증가시킵니다. 화살은 45~60 의 피해를 주고 대상 적을 밀칩니다. 밀쳐낸 적이 다른 적이나

벽에 부딪히면 두 번째 적에게 30의 피해를 주고 두 적은 모두 기절 상태가 됩니다.


최소 차징시간 0.8초 최대 차징시간 2초


흔히 주몽이 2인궁을 맞추면 게임을 이긴다고 합니다. 그만큼 2명을 맞추었을시 최대 차징기준 각각 60.30 데미지에


둘다 1.2초 의 긴 기절이 걸리기 때문에 팀들과 큰 스킬들을 연계하기 좋고 우클릭 시전시간이 1초 이기 때문에 우클릭도 확정으로 들어가서 

사실상 한명은 60+28이 확정입니다. 우클릭 명궁 특성까지 찍으니 또 0.5초 스턴이니 사정거리 내에 있다면 평타도 반 확정입니다.


하지만 그냥 쏘기에도 최소 차징시간인 0.8초도 상대방이 생존기로 반응하기 매우 긴시간 이기에 생존기가 다 빠졌을때 사용해야 되고


궁극기들이 거의 **인 다른 캐릭터들과는 다르게 맞추기가 매우 힘듭니다.


하지만 평타의 가장 긴 시전시간과 같이 가장긴 궁극기 시전시간으로 또 낚시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최소 차징을 하고 궁극기를 쓰는 경우가 많아서 차징중 에임 돌리기로 낚으면 생존기도 공짜로 빼고


풀차징을 맞출수 있는 상황이 나옵니다. 


어렵지만 주몽의 단점을 장점으로 이용하는 것이 주몽을 잘하는 방법입니다. 


----다른 로드아웃들은 없었나요??-----

포식자의 본능

고정 사격이 명중하면 10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추적자의 표식을 소모하면 6의 체력을 추가로 회복합니다.


배틀라이트는 기본적으로 최대 체력이 까지면 중앙 오브 또는 작은 초록색 룬 들을 먹지 않으면 최대 체력이 회복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힐량이 많다고 해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명궁의 기절을 대체 하기에는 너무 부족 합니다.


비추천 합니다.

강력한 사격

고정 사격 이 6의 추가 피해를 주고 적을 뒤로 밀어냅니다.


2대2 에서는 오브싸움에서 좋아서 자주 찍었었던 특성입니다.


3대3이 되면서 세명이 동시에 오브를 공격하게 되면 6데미지 추가로 오브를 뺏는 상황이 잘 나오지않습니다.


하지만 로드아웃 하나에 6 추가 데미지면 괜찮은 선택이고 넉백도 좋습니다. 위 영상처럼 풀콤보를 넣고싶거나

근딜들을 넉백시켜서 생존하려고 할때 좋은 로드아웃입니다. 


괜찮은 특성

치명적인 덫

투사체가 곰덫에 걸린 적에게 4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투사체 하나당 4의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어서 모든 생존기가 빠지고 적의 아군이 도와줄 수 없는 상황에서는 빛을 발휘하는 특성입니다.


하지만 이 조건 자체가 매우 어렵고 그 상황만 기다리면서 덫 을 아끼기는 플레이를 하기에는 아깝습니다.


`나는 꼭 영상에 나온 콤보를 해보고 싶다 하시는분들. 극딜 아니면 못사는 분들을 위한 특성

손상의 덫

곰덫에 걸린 적의 피해량이 50% 회복량이 50% 감소합니다.


덫 특성을 2개를 가**다면 덫2개 특성과 함께 고를 특성입니다.


시즌 3 이전에는 약화가 합연산 이여서 100프로 약화가 걸리면 0딜이 들어가는 방식 이였지만


이제는 곱연산으로 바뀌면서 다른 챔피언들 과의 시너지에서 너프를 먹었습니다.


하지만 약화 특성을 가진 챔피언이 그렇게 많지는 않기 때문에 지금도 적절한 타이밍에 힐러나 딜러에게 들어간다면 좋은 특성입니다.


`찍어볼만한 특성

신궁

용살자가 충전 시간에 따라 5~15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주몽의 궁극기를 풀차징으로 맞출 수 있는 상황 자체를 만들기가 힘듭니다. 

차징을 안하고 그냥 쏜다고 생각하면 5추가 딜이기 때문에 매우 좋지 않습니다.


강력한 사격 특성은 우클릭이 6추가 딜인데도 찍을까 말까 고민하고 있는데 이건....


절대로 찍지마세요

명사수

검은 화살이 명중하면 무기가 2만큼 충전됩니다.


주몽은 마나의 대부분을 R과 EX1 EX2로 사용합니다. EX2가 활을 3개나 충전시켜주기 때문에 


활 충전이 안되어서 재사용을 하지 못하는 경우는 별로 나오지 않습니다. 

비추천 합니다.

민첩성

이동속도를 10% 증가 시킵니다.


이동속도 10퍼센트가 체감이 된다고 하시는 분들은 종종 찍으시는 특성입니다.

개인적으로 제이드는 로드아웃에 자리가 있는데 

주몽은 비는 자리가 없는거같아 비추천 합니다.

 


-------------------------

추후 업데이트: 챔피언 별 상대법


유튜브로 공략 영상들 합친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

현 시즌 한국서버 솔랭 2위 

시즌2 한국서버 솔랭 2위

시즌2 한국서버 3대3 1위 

시즌2 아시아 3대3 2위

시즌1 한국섭 2대2 1 3위

시즌3 아시아 2대2 2. 4위



시즌3 솔랭5위 

시즌3 리그 39연승



----------

[8월 13일 초안] 

[8월 15일 업데이트1] 

[8월 19일 업데이트2] 

[8월 27일 업데이트3] 

9개의 댓글

(0 / 500자)
댓글 쓰기

배틀라이트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플레이 하실 게임 모드를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