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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섬 꿀팁 대백과사전 블라섬 200%활용하기!! [1]

로드아웃

  • 정석적인 로드아웃 구성

    • 약화 공격
    • 청량한 씨앗
    • 깡총 깡총!
    • 자라나는 봄
    • 자연의 순환
    약화 공격(LMB) 중요도 1순위
    충전된 딱콩!이 대상을 약화 상태로 만들고, 1.5초 동안 대상의 피해량과 회복량이 40% 감소합니다


    설명:블라섬의 로드아웃중에 개인적으로 절대 뺄수없고 가장 좋다고 생각하는 로드아웃입니다

    보통 블라썸은 힐러이면서 꾸준한 데미지를 넣을수있어서 대체로 상대편의 포커싱 1순위입니다

    특히 근접 챔피언들에게 많은 포커싱을 당하게되는데 그런 상황을 반전시켜서 약화와 둔화를 통해서 상대편의 포커싱을 견딜수있게해줍니다.

    또한 상대편 원거리,지원 챔피언들에게도 약화를 넣어주면 둔화도 걸려있기때문에 아군에게 엄청난 도움이 됩니다. (1순위)




    청량한 씨앗(Q) 중요도 2순위
    생명의 나무가 파괴되거나 지속 시간이 끝날 때, 2.5초 동안 주변 아군의 이동 속도가 40% 증가합니다.


    설명:정석적인 로드아웃들중에 빼놓을수 없을정도로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로드아웃입니다.

    보통 나무를 깔아두게되면 포커싱을당해서 나무가 파괴되거나 범위스킬로인해서 사라지는편인데 그럴때 블라썸이나 아군의

    속도를 올려줘서 포커싱을 막아주거나 혹은 추격을해야될때 엄청난 힘이 되는 로드아웃입니다.



    깡총 깡총!(SPACE) 중요도3순위
    깡총을 재시전하여 약한 깡총으로 짧은 거리를 이동할수있습니다.


    설명:블라섬의 유일한 이동기인 깡총을 한번더 할수있게해주는 로드아웃입니다.

    또한 깡총을 시전한후에 재시전하기전에도 투명이 유지되기때문에 도주&추격 모두에 도움이되는 로드아웃입니다.

    또한 EX스킬과 연계도 되기때문에 ex스킬을 사용후에 데미지를 넣고 뒤로 잠시 빠질수도있고 추가적인 접근을통해

    포커싱도 가능합니다.




    자라나는 봄(E) 중요도 4순위
    기절꽃이 명중하면 무기가 50%만큼 충전됩니다.


    설명:정석 로드아웃에 포함되어있지만 개인적으론 또 다른 기절꽃의 로드아웃과 비슷한 성능이라고생각합니다.

    하지만 로드아웃 평균승률과 일반적인 상황에선 자라나는 봄이 조금더 좋은 상황을 만들어주기때문에 정석로드아웃에 포함했습니다.

    상대적으로 빠른 무기 충전으로 인해서 높은 데미지를 꾸준하게 넣을수있으며 약화딱콩+기절꽃후에 빠르게 약화 딱콩이 충전되서 빠른시간안에 약화 딱콩을

    던질수있어서 블라섬이 상당히 높은데미지를 넣을수있습니다.



    자연의 순환(LMB) 중요도 5순위
    무기 충전 재사용 대기시간이 30% 감소합니다.


    설명:약화 딱콩을 빨리 충전시키 위한 로드아웃입니다 개인적으로 현재 정석로드아웃을 변경해야될 상황에선

    가장 먼저 교체를하는 편입니다. 로드아웃 유무에따라서 상대적으로 빨리 무기충전이된다는 장점이 있긴하지만

    생존기가 필요한 상황에선 가장먼저 포기하는 로드아웃입니다.
  • 상황에 따른 로드아웃 변경

    • 꽃가루
    • 파닥파닥
    • 자연의 선물
    정석적인 로드아웃을 상황에따라서 효율적으로 변경해서 더욱 좋은 구성으로 활용할수있습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변경 팁은 위에 로드아웃 중요순서순으로 5순위 4순위부터 (Ex 자연의 순환, 자라나는 봄)

    바꿔주는게 좋지만 취향에따라 중요도 순서는 참고만해도 괜찮습니다.



    꽃가루(E) (SWAP>자라나는 봄)
    기절꽃의 기절 지속 시간이 0.5초 증가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저평가된 로드아웃중에 한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최근패치에서 0.6초에서 0.5초로 너프를 당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0.8+0.5=1.3초 기절로인해서 아군 챔피언들과의 기술연계도 강력하게 들어갈수있으며

    아이러니하게도 평균적인 블라섬 자체적인 데미지는 자라나는 봄에 비해서 낮아질수 있겠지만 오히려 리그가 3대3으로 바뀐 지금은

    팀적인 포커싱으로서는 더욱 힘을 줄수있는 로드아웃입니다.



    파닥파닥(R) (SWAP>자연의 순환)
    날개바람을 재시전하여 바람을 발사합니다. 12의 피해를 주고 대상과의 거리를 벌립니다.


    설명:파닥파닥 같은경우엔 데미지도 12가 붙긴하지만 주된요소는 밀어내면서 상대와의 거리를벌리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상대편의 챔피언 조합이 근접2 이상일경우 혹은 근접1+지원가(근접유형일경우) 지원가가 루시일 경우에 주로 선택합니다

    위 상황의 기준은 상대 근접챔피언 1명과 이동기 교환을통해서 깡총이 빠졌을경우에 또다른 챔피언에게 위험한 상황에 놓일수있을때가 기준입니다.

    2근접이상일경우엔 1가지 이동기로는 2근접을 상대하기 힘들기때문이고 근접유형의 지원가역시 (시리우스,얼릭)등을 밀어내는 용도로 사용가능하고

    루시의 경우엔 궁극기가 위협적인데 상대편의 근접에의해서 깡총이 빠지고난뒤에 루시의 궁극기를 맞게되면 속절없이 녹아버립니다.

    그런 상황을 막아줄수있는게 파닥파닥이고 많은 상황에서 거리를 벌려 이동이되기때문에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연의 선물(SPACE) (SWAP> 자라나는 봄 or 자연의 순환)
    깡총 시전 시 약한 기절꽃 씨앗이 생성됩니다. 1.1초 후, 씨앗 주변에 있는 적은 0.8초 동안 기절 상태가 됩니다.


    설명:깡총을 사용한 위치에 약한 기절꽃이 생겨납니다 주로 룩이나 프레야처럼 끊임없이 들어오는 근접챔피언이

    까다롭다고 생각되거나 블라섬이 데미지를 주는것보다 생존에 힘을 실어야되는 상황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상대편입장에선 추격해올때 압박감이 생기기때문에 이동기를 함부로 사용하지 못하도록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해서 깡총 깡총! 로드아웃을 빼진않고 꼭 같이사용해야 더욱 효율적이니 같이 사용해주세요!

스킬 콤보

  • 기절꽃 셀프연계

    • 기절꽃
      E
    • 딱콩!
      LMB
    • 술래잡기
      SPACE+좌SHIFT
    기절꽃을 맞춘후에 무기충전된 딱콩을 맞춰서 둔화를 걸어서 빠져나갈수없게끔 만듬후에 기절을건후

    마무리는 EX SPACE로 마무리하는 콤보입니다(아래 움짤 첨부)
  • 가장 기본적인 공격콤보&오브 컨트롤 콤보

    • 술래잡기
      SPACE+좌SHIFT
    • 딱콩!
      LMB
    EX SPACE (25데미지) + 무기 충전된 딱콩(20데미지) 기본 45데미지 확정적 콤보라보면되고 힐러치곤 상당히 강력한 콤보입니다

    또한 상당히 멀리밀어내기때문에 오브 컨트롤로도 사용되는데 보통 상대편들과 먼곳으로 밀어버리거나 아군쪽으로 밀어서

    Ex SPACE 25데미지 + 무기 충전된 딱콩 20데미지= 45데미지 이기때문에 오브를 획득하기위한 60데미지에 15가부족해서

    아군의 도움을 받습니다 만약에 받지못하는 상황이라면 적들의 스틸을막기위해 오브를 몸으로막고 딱콩 2대 20데미지를 넣던지

    기절꽃(E) 15데미지를 사용해서 먹는 상황도 있습니다.

챔피언 조합

  • GOOD
    • 쏜
    • 데스티니
    • 바코
    • 주몽
    BAD
    • 페스틸러스
    • 자밀라
    • 제이드
    • 크로우크
    블라섬은 사실 어떠한 챔피언과도 궁합이 잘맞는 편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조금의 차이는 있기때문에

    시너지가 나오는 조합과 나오지 않는 조합을 말해드리겠습니다.

    블라섬은 장기전에 강하기 때문에 장기전에 특화된 쏜,바코,주몽 그리고 데스티니까지

    아군이나 본인을 보호할수있는 챔피언과 지속적인 생존에 능한 챔피언들과 좋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합니다.

    쏜같은 경우엔 지속적인 CC기 아군의 위기탈출 그리고 보호기 스스로 체력회복 스킬구성까지

    지속전에 특화된 챔피언입니다 블라섬과 아주 높은 시너지를 발휘하며

    바코 역시 아군과의 시너지효과 스킬구성 CC기가 훌륭해서 많은 대회에서도 나온조합입니다.

    또한 원거리딜러에선 데스티니,주몽이 있는데 위의 근접챔피언들과 비슷한 맥락으로

    스스로 체력회복기가 있으며 아군을 보호해줄수있고 지속적인 데미지에서 강점을 보인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나쁜 조합이라면 개인적으로 블라섬은 은신 유형의 챔피언들과 잘맞지 않는다고생각합니다.

    자밀라,크록,제이드가 은신했을때 힐을해주자니 이게 은신 위치가 들킬는거같아서 난감하고 그렇다고 안해주자니

    체력이 떨어져서 난감한 상황이 펼쳐집니다.

    또한 요즘은 3대3 리그에서 2지원가 상황이 많이나오는데 블라섬이 강력하긴하지만 2지원가를 한다면 조금더

    강력한데미지를 갖고있는 지원가와 조합이맞으며 페스틸은 상대적으로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챔피언 상대

  • EASY
    • 애쉬카
    • 폴로마
    • 크로우크
    DIFFICULTY
    • 바코
    • 프레이야
    • 라이곤
    • 룩
    블라섬을 플레이하다보면 숨이 턱턱 맞히는 챔피언들이 있기도하고 보이면 조금 마음이 편안해지는 챔피언들이 있습니다.


    애쉬카를 상대할땐 정말 위험한 상황이 아닐땐 날개바람(R)을 아껴두었다가 사용하는편이 좋습니다.

    또한 애쉬카의 강력한 오브컨트롤 능력을 술래잡기를 통해서 막을수도있고 약화딱콩을 한번맞추면 상대하기가 수월합니다.


    크록은 정말로 정신없는 챔피언입니다. 개구리 도약스킬로인해서 2번의 도약을사용하면서 스킬을 요리조리피하고 지속적인 데미지를주고

    은신을 활용한 기절,무력기가 무섭긴하지만 많이 상대하다보니 익숙해지면 그렇게 어려운 상대는 아닙니다 다른 근접챔피언에비해

    약화의 효과도 조금더 위력적으로 크로우크에겐 발휘됩니다. 지속딜이 위협적인 챔피언이라 약화의 효과를 조금더 크게받으며

    개구리 도약으로 상대편의 스킬을 흘려야하는데 약화 딱콩한대맞추면 맞딜에서 블라섬이 이겨서 보통 도약으로 빠져나가는데 이럴때 추격해서

    스킬을 퍼부어주면됩니다.


    폴로마가 쉬운점은 상대적으로 붙지않기때문에 공황에서 비교적 자유롭고 약화딱콩 한번만 맞추면 약점인

    힐의 부족함을 더 부각시킬수있어서 상대하기 수월한편입니다.


    상대하기 힘든 챔피언들은 보통 근접챔피언들인데 상대편의 입장에선 눈엣가시인 블라섬이 첫 포커싱대상입니다.

    블라섬이 상대하기 힘든이유는 CC기도 강력하고 반격스킬들이 전부 반사해내거나 상대방의 스킬을 없애버리는 챔피언들이라

    한두번 실수하면 그대로 죽었다고 보면됩니다.


    프레야의 경우 망치로견제하다가 혹은 반격을통해 끌어온후 평타로 딜을 넣으면서 천둥소리로 기절꽃이나 아군의 스킬을 흘리고

    블라섬이 깡총으로 도망갈땐 탄력으로 쫓아오기때문에 공포의 대상입니다.

    아군의 도움으로 이겨내거나 최대한 반격을안치고 거리를 확보하는게 답입니다...


    룩,라이곤은 스페이스가 강력한 챔피언들입니다.

    전시즌엔 룩의 시대였다면 현시즌은 라이곤의 시대입니다.

    스페이스를 절대맞으면안되고 상대편이 스페이스를 사용했다면 블라섬 역시도 스페이스를 활용해서 꼭 피해주어야합니다

    또한 나무를 적절하게 사용해서 거리확보도하고 힐+신속을 잘활용해서 포커싱을 피해내야합니다.

    그리고 중요한것이 기절꽃을 함부로사용하면 안됩니다 룩의 경우 그나마 반격으로 기절꽃을 없애는 정도지만

    라이곤의경우 팅겨내면서 아군에게 기절꽃을 선물하기도합니다. 그럴경우 대부분 게임이 터져버립니다...

    하지만 라이곤의 스페이스+반격을 빼냈다면 블라섬의 지팡이로 흠씬 두들겨패주면됩니다 다만 그게 쉽지 않지만요

    바코의 경우는 방벽의 유무여부를 무조건 체크해야되고 있다면 절대로 기절꽃을 던지면안되며

    숲요정의 춤또한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바코역시 방벽,도약이 빠쪄있다면 흠씬 두들겨패주면됩니다 그게 쉽진 않지만요

블라섬은 스킬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의 따라서 천차만별이기때문에


블라섬의 스킬을 어떻게 사용하는게 좋을지 글로만 보시면 확 와닿지않아서


움짤을 첨부해서 설명해봤습니다 블라섬 하시려는분들이 이글만봐도 많은도움이될수있도록 써봤습니다.






딱콩(LMB) 무기가 충전되지않았을때는 부담없이 공격해도되지만 무기가 충전됬을때는 


한대 덜때리더라도 맞출수있도록 신중히사용해야합니다.


무기가 충전되면 기본적으로 20데미지에+둔화가 걸려있기때문에 추격을할때도 도주를할때도


큰 영향이있습니다.







영양 공급(RMB) 체력을 12회복후에 나비 상태가 적용되서 6초동안 8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나비 상태를 활용하는건데요 보통 라운드가 시작됬을때는 취향에 따라 풀피인 아군에게 


영양 공급을 해주고 나비상태를 걸어주는것이고 보통은 원거리보당 들어가는 근접챔피언에게 걸어주는 편입니다



또한 두번째는 위와 비슷한맥락인데 풀피일때보다 체력이 빠지면 배틀라이트는 최대체력도 줄어드게 됩니다


교전중에 아군의 체력이 빠지면 풀피를 만들어준후에 한번더 영양 공급을 해줘서 피가 빠져도 나비상태와 추가적인 영양 공급을 통해서


최대 체력을 유지할수있도록 해줘야 합니다.






  (깡총)   >>EX SPACE    (술래잡기)


깡총(스페이스) & 술래잡기(SHIFT+SPACE)는 블라섬의 무적 도주 추적 폭딜 오브컨트롤의 베이스입니다. 


익스 스페이스+약화 공격 = 45딜의 폭딜과 상대방에겐 둔화,약화 1.5초를 만듭니다.


오브 컨트롤이 강한 챔피언들이있는데 블라섬 역시 익스 스페이스덕에 오브 컨트롤이 강한 편입니다


익스 스페이스를 통해서 아군이 있는 방향으로 밀어내거나 적이 없는 방향으로 밀어내서


익스 스페 25 + 약화 공격 20 + 평타 10 =55 의 데미지를 오브에 짧은시간에 넣을수 있습니다.


오브의 체력은 60이기때문에 오브 체력이 조금 달았거나 적과의 완전히 반대방향으로 날리는것을 통해서 오브컨트롤을 할수있습니다.



움짤로 설명하는 깡총& 술래잡기 꿀팁



깡총을 통한 무적활용


 


블라섬의 유일한 무적은 깡총&숲 요정의 춤입니다 하지만 숲요정은 기력도 많이소모되고 현실적으로 


뛰는 타이밍이 굉장히 짧기때문에 보다쉬운 무적활용은 깡총입니다.


배틀라이트는 체공시간동안 피해를 받지않는 시스템이기때문에 피해를 받은 스킬아래 보시면 막대기가 표시되는데


막대기가 다없어지기 직전에 체공 스킬인 스페이스를 사용하면 피해를 받지않을수있습니다.




오브 풀콤보



오브를 정말 빠르게 먹고싶다면 사용하는 콤보입니다.




오브의 체력은 60입니다. 술래잡기 25데미지 + 무기충전 딱콩 20데미지 + 기절꽃 15데미지=60


그런데 이렇게먹으면 스킬이 너무빠지긴하는 단점이있어서 보통은 아군과의 연계로 먹거나


몸으로 오브로 날라올수있는 상대방들의 투사체를 막으면서 딱콩 2대를 사용해서 먹습니다.


술래잡기 25데미지+무기 충전 딱콩 20데미지+ 일반 딱콩 2대 20데미지= 65







 (생명의 나무)     >> EX Q             (안식의 숲)


생명의 나무(Q) &안식의 숲(SHIFT+Q) 블라섬의 핵심입니다 어떻게사용하는지에따라서 방패,CC기,힐링이 가능하며


공격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하고 활용이 무궁무진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개인적인 Q활용의 꿀팁은 지형으로 사용해서 유리한 상황을 만들어내는 것입니다.


이건 움짤로도 보여드릴건데 나무를 통해서 상대방의 퇴로를 막고 아군으로 둘러쌓은후예 포커싱을하거나


퇴로를 막고 CC기를 넣는등 팀적인 연계를 가능하게해줄수있습니다


또한 아군과 적군사이의 나무를 소환하면서 아군을 지켜줄수도있고 체력 30의 방패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원거리 챔피언상대로


또한 EX Q는 순간적인 상대편의 폭딜로 인한 포커싱을 한번 막아줄수있기때문에 상황에 따른 활용이 중요합니다.




생명의 나무(Q)를 통한 이동기가 없는상황에서 거리벌리기


  


위의 상황처럼 이동기가없는상황에서 라이곤이 천상의 일격을 통해 들어오면서 


둔화+응수를 통한 블라섬의 약화공격까지 사전에 차단하면서 응수를 통한 기절후에


콤보를 넣으려고하는 모습입니다. 이럴땐 블라섬과 라이곤 중간에 생명의 나무를 소환하면 


라이곤과의 거리확보도되어서 응수를 피할수있게되고 체력회복도 가능해서 일석이조의 효과입니다!




생명의 나무(Q)를 통한 스킬 막기


           


생명의 나무는 많은 투사체&공격을 막을수있습니다. 위의 상황들처럼 활용하면


상대편의 스킬은 막으면서 내 체력은회복하는 상황이되며 오히려 상대편에겐 위험한 상황을 만들수있습니다.




생명의 나무(Q)를 지형으로 사용해서 길막기


     


생명의 나무는 지형으로 사용이 가능해서 위의 상황들처럼 상대방을 가두는것도 가능하고 


상대편의 이동기를 빠지게함으로써 다음 공격이 조금더 강력하게 들어갈수있는 교두보 역할도 가능합니다.


또한 상대편의 이동할수있는 거리를 좁힌후에 기절꽃이나 아군의 CC기의 성공률을 높이는것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안식의 숲(SHIFT+Q)를 통한 아군보호




아군의 이동기가 빠졌거나 순간적인 포커싱을당해서 폭딜의 위험이있을땐


생며의 나무(Q)보단 안식의 숲(SHIFT+Q)을 활용해서 대신 데미지를 흡수시켜주는편이 좋습니다.


안식의 숲을 활용하면서 아군을 보호할땐 안식의 숲을 깔고 힐을해주면서 생존에 최대한 도움을 주는편이 좋습니다.







기절 꽃(E) 15의 데미지와 0.8초 기절입니다 게다가 기절꽃이 펼쳐지면 범위가 넓기때문에 2명이상의 적을 맞출수도있습니다.


하지만 기절꽃 역시 활용을 어떻게하느냐에따라 아군과의 연계에 더욱더 힘을 실어줄수있습니다


이것 역시 움짤로 보여드릴텐데 기절 꽃은 지형에 적중만하면 넓은범위로 기절을 주기때문에 무력화,석화 상태인적에게 데미지를 넣으면


연계가되지 않고 풀릴수있기때문에 직접적으로 맞추지않고도 지형에 맞추는것으로인해서 데미지를 넣을수 있습니다.


또한 나무(Q)로 길을 막아버리고 기절 꽃을 콤보로 맞추면 효율적인 CC기활용이 됩니다.




아군과의 기술연계를 통한 콤보



석화,무력화,공황이 걸린상태에선 일정데미지를 맞게되면 상태가 풀려버리게되어서 


기절꽃을 맞추고도 연계가 안될수있습니다 그렇기때문에 일부러 주변 지형을 맞춰서 기절꽃을 펼친후에


데미지를 넣는 연계입니다.



기절꽃+약화(둔화)+술래잡기 마무리


  

 

위의 스킬콤보에서 말한 상황입니다.


기절꽃을 맞춘후에 충전된 딱콩을 통해 둔화상태를 만들어서 기절연계와


마지막 마무리는 술래잡기로 마무리하는 콤보입니다.

  





날개 바람(R) 바람장막을 소환하여 적을 날려버리고 투사체를 반사합니다.


위기의 상황을 기회로 만들어주는 스킬입니다. 상대편 챔피언들의 위협적인 투사체 공격을 체크한후에


교전중에 상대편이 스킬을 시전하거나 공격을 하려는모션이 보이면 빠르게 R을 눌러서 팅겨내면 


위기의 상황이 기회로 바뀌기도 합니다.


움짤로 보여드릴게요!



투사체를 날려보내서 위기를 기회로 


     


물론 날개바람을 보면 상대편에서 스킬 캔슬을 상황도 있지만


그것 역시 기력적으로 이득인 상황입니다. 또한 스킬 캔슬을 하기엔 너무


시전이 짧은스킬들도 있는데 상대편이 위의 상황처럼 캔슬을 못하면 위기를 기회로 바꿀수있습니다. 




날개 바람(R)를 통해서 근접 챔피언들과 거리확보


  


날개바람을 시전하면 근접챔피언들과 거리확보도 가능하고 중간에 상대편 챔피언들의 


투사체공격도 반격하면서 생존력을 높일수있습니다.



제이드를 상대로한 날개바람 활용



제이드는 많은 상황에서  은신+저격을 사용하기때문에


챔피언 머리위로 빨간불이 뜨고 저격의 사용소리가 들리거나 혹은 EX저격 이올것같으면 


날개바람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반사시켜서 위의 상황처럼 데미지를 주면 최상이겠지만 반사 못하더라도 맞게될경우 상황보단 낫습니다.




또한 로드아웃 파닥파닥을 적용했을때는 이동기로도 사용이 가능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은신 상대로는 파닥파닥을 찍기엔 조금 아쉬운 상황이 있는데 그럴땐 


로드아웃에 파닥파닥을 찍지않아도 활용은 가능합니다.




날개바람(R)을 이용한 은신챔피언 밀어내기



블라섬머리위로 눈의 색깔이 빨간색으로 점점 진해지죠?


챔피언위에 눈의 색깔이 진해질수록 은신챔피언이 가까이 있다는건데 구석으로 몰린 블라섬을보고 


크록이 접근하는 상황입니다 은신후에 기절 콤보를 넣는 크록이기에 맞으면 많은 데미지를 받을수있는상황입니다.


그럴때 날개바람을 사용하면 밀어내는 효과가 있어서 기절공격을 당하지않을수있습니다.


그런데 상대편입장에서도 심리전이 가능하기때문에 기도하는마음으로


블라섬 챔피언위로 빨간눈이 떴을때 타이밍맞게 사용하면 상대방을 밀어낼수도 있습니다.





숲 요정의 춤(F) 관통 데미지 20과 약화를 넣을수 있는 궁극기입니다.


상대적으로 블라섬은 기력이 빨리차는편이고 그렇기때문에 궁극기도 상대적으로 더빠르게 사용할수있는데


게이지모인다고 무조건사용하다간 역전의 빌미가될수있기에 적절히 상대편의 반격기가 전부 빠졌거나


혹은 오브와 적이 동일선상에 있을때 오브도 챙겨가면서 적에게 1히트라도 맞출수있다면 사용하는편입니다.


궁극기는 잘못사용하면 오히려 상대편에게 기회를 줄수있기때문에 신중하게사용하는편이 좋습니다.




궁극기는 신중하게!!



상대편의 블라섬이 방금전 교전에서 기력을 전부소모해서


숲 요정의 춤을 피하수없는 상황입니다.





글을 마치면서 재밌게 보셨거나 혹은 궁금한게있다면 댓글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마음이 평온해지는 짤로 마무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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